생활화학물질 중독뿐만 아니라 동물에 물렸을 때 대처하는 방법 등 정보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독성물질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제공과 대처방안을 마련하는 독성센터가 설치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인숙 바른정당 의원은 12일 국정감사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건부터 부동액 집단 중독사고, 메탄올 중독사고, 농약성분 계란 논란, 독성화학물질 위생용품 논란 등 독성물질 노출사고가 지속 발생하고 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박인숙 의원은 "우리나라는 독성물질 급성노출 관련 다양한 정보데이터와 사업들이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환경부, 식약처, 소방청, 농진청 등 여러 부처로 분산돼 운영되고 있다. 임상부분 또한 미흡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생활화학물질에 중독되는 경우뿐만 아니라 뱀 등 동물에 물렸을 때 어떤 대처를 취해야 하는지 모르는 실정이라며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독성전문가, 생활화학물질 제조사, 동·식물 전문가, 의학계 등이 함께 소비자와 전문의료기관 등에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독성센터를 설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