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1.14 목 11:34
2019-11-13
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외식업계 트랜드는 맛·가격 모두 갖춘 '팔방미인'맛은 물론 가격, 분위기 등으로 소비자를 끌고 있는 프랜차이즈 눈길
왼쪽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테이크보스’, ‘클램’, ‘청년다방’, ‘팔이구이’ <각사 제공>

[한국정책신문=표윤지 기자] 외식 창업 포화 속에서 맛과 가격, 비주얼이 고루 갖춰진 성공 프랜차이즈가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내 자영업 비중이 28.2%로 OECD평균인 15.8%보다도 월등히 높지만 3년 이내 폐업하는 비율이 60%에 달한다. 과거 1세대 외식 프랜차이즈는 맛이 성공을 좌우했지만 그 후 세대는 저렴한 가격이 성공 요인으로 꼽혔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오늘날의 프랜차이즈 시장은 맛과 가격 그리고 비주얼 3박자가 고루 갖춰졌을 때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클램’은 매장을 가득 채우는 유럽식 EDM 음악과 스페인 정통 프리미엄 요리로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다. 모든 음식은 미슐랭 출신의 셰프들이 만들어 맛은 당연히 보장된다. 흥겨운 분위기와 여심을 자극하는 플레이팅 등으로 2030 젊은 층에서는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프리미엄 음식카페 ‘청년다방’은 70년대 복고풍의 떡볶이집이다. 즉석 떡볶이와 전문 카페의 색다른 조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젊은 세대는 이색적인 분위기에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떡복이는 차돌박이, 통오징어 등의 프리미엄 토핑, 직접 잘라먹는 30CM의 긴 떡으로 기존과 다른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스테이크보스’는 테이크아웃 스테이크 전문점으로 스테이크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춘 브랜드이다. 테이크아웃 컵의 아래 부분에는 음료를 담아주고 윗부분에는 스테이크가 제공된다. 스테이크는 육류 특허 발효숙성 비법으로 숙성된 소, 돼지, 닭고기를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모든 메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된다.

‘팔이구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종류별로 담을 수 있는 3단 트레이 덕에 ‘3단 고깃집’으로 알려지기도 하다.

표윤지 기자  pyoooop@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테이크보스#클램#청년다방#팔이구이

표윤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