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터치개인' 앱에서 최초 1회 등록 후 간편한 결제 사용 가능

<우리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우리은행이 '원터치개인' 애플리케이션(App·앱)을 연동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내놨다.

우리은행은 온라인 결제 시 사용하던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를 대신하는 '우리은행간편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실시간 계좌이체는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등 많은 항목을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우리은행간편결제 서비스는 스마트뱅킹 앱인 '원터치개인' 앱에서 추가적인 앱설치 없이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앱 로그인과 계좌비밀번호 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생체인증을 이용할 수도 있다.

대상 고객은 만 14세 이상 개인과 개인사업자로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앱을 이용 중인 고객이다.

이용방법은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실시간 계좌이체를 선택한 후 '우리은행간편결제'를 클릭하면 된다.

이용한도는 1일 최대 200만원이다. 현재 LG유플러스와 제휴된 10만여개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간편결제 서비스'는 온라인 결제시 사용하던 실시간 계좌이체에 비해 간편하고 빠른 결제가 가능하다"며 "계좌기반의 우리은행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어 위비페이, 위비멤버스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합해 보다 편리한 결제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