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신임 회장 취임…4차산업혁면 관련 신성장분야 육성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이동걸 산업은행 신임 회장(사진)은 11일 "대한민국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KDB의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동걸 신임 회장은 이날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신성장 분야의 육성,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산업구조 재편을 통한 전통산업의 경쟁력 강화 등 정부의 국정과제가 속도감 있게 이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회장은 "국가경제와 대상기업에 최선이 되는 판단기준과 엄정한 원칙하에 투명한 절차에 의해 구조조정을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임직원들에게는 인재양성, 손익 및 리스크관리, 원활한 소통, 윤리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회장은 "우리경제가 새로운 동약을 준비해야 하는 현 상황에서 국민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대한민국 금융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겠다는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각자가 인정승천(人定勝天)의 자신감과 의지로 맡은 업무에 충실히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인정승천은 사람이 뜻을 정하고 노력하면 하늘을 이길 수 있다는 뜻으로 사람이 노력하면 어떤 어려운 일도 극복할 수 있어 인력은 능히 운명을 만회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