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 내 이베이몰 입점, 이베이 쇼핑몰 내 KT 유·무선 상품 판매

KT가 이베이코리아와 신사업 발굴과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오른쪽)과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왼쪽)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KT(대표 황창규)가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와 신사업 발굴과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온라인커머스 1위 이베이코리아와의 MOU를 통해 △기가지니 내 이베이 쇼핑몰 입점 등 ‘신사업 발굴’ △이베이 쇼핑몰 내 KT 유·무선 상품 판매를 위한 ‘채널 확대’ △멤버십과 기업 간 거래(B2B)상품 홍보 등 ‘공동 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MOU로 이베이코리아의 커머스 산업 운영 노하우와 KT의 정보통신기술(ICT)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통신과 커머스 산업이 결합된 새로운 혁신 모델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강화할 방침이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통신과 커머스가 융합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이용자 편익 증대뿐 아니라, 통신과 커머스 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