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이사장 "사회적 책임의식 배양하고 국제사회에 봉사하는 차세대 인재로 성장해가길"

8월23일 인도네시아 무아라앙께에서 진행한 OK배정장학재단 해외 봉사단 'OK로드' 기념식 단체사진. <OK저축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6일 'OK배정장학재단 인도네시아 해외 봉사단'이 5박 6일간의 자카르타의 빈민촌 지역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마치고 입국했다고 30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의 전액정기 장학생들로 구성된 해외 봉사단은 빈민촌 '무아라앙께'와 '깔리조도'에서 마을 진입로 공사와 무료 급식 봉사, 에코백 만들기를 비롯한 교육 봉사, 한국 문화 버스킹 공연 등을 실시했다.

또 봉사단은 OK배정장학재단 최윤 이사장과 함께 인도네시아 최고의 국립대학교인 UI를 방문해 인도네시아 장학생 선발을 위한 장학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밖에 현지 대학생들과 함께 캠퍼스 투어를 펼치는 등 다양한 문화교류활동을 펼쳤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이 사회적 책임의식을 배양하고 국제사회에 봉사하는 차세대 인재로 성장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