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실제 사용하는 환경에서 체험, 기가지니 다양한 매력 경험

KT는 스타필드 고양에 최첨단 인공지능 서비스를 편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가지니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가지니 체험관에서 방문객(왼쪽)이 기가지니를 체험하고 있다. <KT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KT(대표 황창규)가 스타필드 고양에 최첨단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가지니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기가지니 체험관은 지난 24일 그랜드오픈 한 스타필드 고양 2층 일렉트로마트 내에서 최신 정보통신기술(IT)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일렉트로스 랩(ELECTRO’S LAB)’에 위치한다.

일렉트로마트 방문객은 테마별로 구분된 체험관에서 편리하게 기가지니 AI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고, 서비스 가입도 가능하다.

체험관은 가족들과 친구, 연인들이 기가지니 서비스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가지니&TV쏙’, ‘IOT룸’, ‘뮤직룸’으로 구성돼 있다.

기가지니&TV쏙은 아이를 동반한 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기가지니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체험관 입구 전면에 배치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IOT룸은 실제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기가지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으로, 기가지니로 TV와 음악을 제어하고, 교통, 날씨, 알람 등 생활편의 기능과 홈 IoT 기기를 제어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뮤직룸은 음악 감상 전용실로, 하만카돈과 제휴한 기가지니의 사운드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해 없이 즐길 수 있다.

회사는 기가지니 체험관 오픈 기념으로 오는 10월말까지 기가지니 체험관 내 뮤직룸에서 2개의 미션을 성공하면 지니뮤직 100회 음악감상권을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기가지니는 지난 6월 출시 5개월 만에 10만 가입자를 돌파한 바 있다. 회사는 이달부터 시작한 대대적인 프로모션과 함께 연내 50만 가입자 돌파를 목표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