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계 직접 만나겠다…종교인 과세법 연착륙되도록"

<뉴스1>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내년 시행 예정인 종교인 과세를 차질없이 준비하겠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김 부총리는 지난 21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종교인 과세와 관련해 "종교인 과세는 내년 1월1일부터 시행하도록 결정된 사항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총리는 "실무적으로 종교단체와 계속 이야기하고 있는데 제가 직접 만나볼 생각도 하고 있다"며 "일부 오해도 있는데 소통 채널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야 국회의원 25명이 종교인 과세를 유예하는 세법 개정안 발의와 관련해서는 "구체적인 세부 시행기준 및 절차 등이 마련되지 않아 종교계가 과세시 마찰과 부작용 등을 우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세당국과 종교계 간에 충분한 협의를 걸쳐 철저한 사전준비를 마치고 충분히 홍보해 처음 시행되는 종교인 과세법이 연착륙되도록 하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한 여야 국회의원 25명은 내년 1월부터 시행하기로 한 종교인 과세를 2020년 1월로 미루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지난 9일 발의했다.

또 고형권 기재부 1차관도 같은 날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종교인 과세 부분은 관련 법률이 통과돼 있고 세정 당국과 특히 종교인들과 소통을 진행해 왔다"며 정부 입장에 변화가 없음을 피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