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어시장 모둠물회 (사진 : 홈페이지 캡처)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21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의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에서는 모둠물회, 산양삼 오리백숙 집을, ‘초저가의 비밀’ 코너에서는 6000원 제육볶음 무제한 백반, 5000원 국내산 콩국수 집을 소개한다.

경기도 일산의 ‘속초 어시장’은 동해에서 잡은 싱싱한 해산물, 강원도 토속음식을 맛볼수 있다.

이곳은 동해까지 가지 않으면 맛보기 힘든 노랑참가자미, 속초산 물곰치, 전복소라, 비단멍게 등을 속초 가진항에서 직송받아온다. 싱싱한 자연산 가자미, 광어, 해삼, 멍게, 문어가 푸짐하게 들어간 모둠물회가 대표 인기메뉴다. 여기에 전복이 추가되는 전복물회는 여름보양음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경기도 포천의 ‘약산궁능이버섯백숙’은 장뇌삼 등 각종 약초와 웰빙음식점을 같이 운영하는 웰빙푸드 전문점이다. 이곳 대표 메뉴인 국내산 산양삼, 능이버섯이 들어간 산양삼 오리백숙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다.

경기도 수원의 ‘맛골참숯갈비’는 6000원 제육볶음 무제한 백반 정식이 인기다. 반찬으로는 제육볶음 외에 꼬막무침, 멸치볶음, 고구마줄기볶음, 도라지구이, 동태전 등이 나온다. 6000원 무한리필 백반 정식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부천의 ‘콩깎지’에서는 국산콩으로 직접 삶아 만든 진짜 콩국수를 맛볼 수 있다. 고소하고 맛있는 국내산 콩국수 가격은 5000원으로 저렴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