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캡처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20일 방송되는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타임지 ‘올해의 인물’ 후보에 올랐던 개 루카니코스, 태국 왓 트라이밋 사원 불상의 정체 등의 이야기를 전한다.

뜻밖의 영웅 루카니코스

미국의 대표 시사 주간지 타임은 매년 그 해에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을 끼친 인물을 선정하는데 2011년, ‘올해의 인물’로 매우 뜻밖의 후보가 거론된다. 그 후보는 다름 아닌 한 마리의 개였다. 이름은 루카니코스. 그 사연을 공개한다.

왓 트라이밋 사원 불상의 정체

1955년 태국, 왓 트라이밋 사원에 볼품없는 점토 불상이 있었다. 그런데 얼마 후, 사원의 주지승은 불상을 부수라고 지시한다. 부서진 점토불상, 이후 밝혀진 놀라운 진실을 공개한다.

피의 구멍

1860년대 미국 후삭산, 터널을 뚫는 공사가 한창이었다. 그런데 공사 중 사람들이 다치고, 유령이 목격되는 등 기이한 일이 끊이지 않는다. 이후 이 터널은 피의 구멍이라 불리게 된다. 미국의 한 터널에 얽힌 끔찍한 사연을 소개한다.

운명을 바꾼 여인 엘리자베스 블랙웰

1847년 미국의 한 의과 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투표가 진행되고 있었다. 이는 한 학생의 입학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것이었는데 뜻밖에도 투표를 하는 이유는 입학을 원하는 학생이 여성이었기 때문이었다. 많은 이들의 운명을 바꾼 여인 엘리자베스 블랙웰, 그 감동 스토리를 소개한다.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20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