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실업, 사회 양극화 등 주제에 대한 복수방식 투표…결선 진출자 채용 혜택

SK텔레콤이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30개 본선 진출작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한 본선 진출자가 멘토들 앞에서 자신의 행복 인사이트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이하 행복 인사이트)’ 30개 본선 진출작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시작한다.

행복 인사이트(통찰력)는 국내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외국인 유학생 등 청년들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경쟁을 통해 우열을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복 인사이트에서 참가자들은 ‘대한민국이 한 뼘 더 행복해지려면’이란 주제 아래 청년 실업, 사회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등 우리 사회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테드(TED, 테크놀로지·엔터테인먼트·디자인)식 강연으로 겨뤘다.

본선 진출자들의 발표 영상은 ‘행복 인사이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고, 국민들은 이들 중 공감하는 주제에 대해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 후 복수로 투표할 수 있다. 특정 영상에 중복 투표는 불가하다. 온라인 투표 결과는 멘토 사전 심사 결과와 합산되며, 상위 10명이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앞서 30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지난 9일부터 양일간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교육 캠프에서 소설가 김영하, 영화감독 장항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등 1:1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행복 인사이트를 보다 정교화 했다.

결선은 8월 29일 SK텔레콤 서울 을지로 본사 수펙스(SUPEX)홀에서 열리며, 결선 진출자들은 SK텔레콤 구성원들 앞에서 직접 행복 인사이트를 발표한다. 최종 우승자와 순위는 본선 시 받았던 점수에 현장 실시간 투표 점수가 더해져 결정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장학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결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게는 오는 2019년 하반기까지 SK텔레콤 채용 지원 시 서류와 필기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준호 SK텔레콤 뉴미디어 실장은 “경연대회 방식은 남과 다른 혁신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연 기획을 통해 대한민국이 좀 더 행복해지고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