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부총리·이주열 총재 오찬 회동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6일 서울시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와 오찬 회동에 앞서 악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기획재정부 제공>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정부와 한국은행이 재정·통화정책을 조화롭게 운용키로 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16일 은행회관 뱅커스 클럽에서 오찬 회동을 같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만남에서는 '사람 중심 경제'를 지향하는 새정부의 경제정책방향과 최근 부각되고 있는 북한 리스크 등 경제·금융상황에 대해 인식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최근 국내경기가 수출과 투자를 중심으로 개선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나 북한 관련 지정학적 리스크 등으로 인해 시장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김 부총리와 이 총재는 성장세 회복 지속과 금융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재정·통화정책을 조화롭게 운용해 나가기로 했다.

또 대내외 경제·금융환경 변화와 리스크 요인에 대해 긴밀한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적기에 신속히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김 부총리와 이 총재는 앞으로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만나는 기회를 자주 갖기로 했으며 정부와 한은간 협의채널을 활성화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