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타이틀 일러스트, 미공개 이미지 등 360여종 아트소스 수록

넷마블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역할 수행게임(RPG) ‘몬스터 길들이기 포 카카오(for Kakao)’의 4주년을 기념해 아트북(사진)을 출시한다. <넷마블게임즈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역할 수행게임(RPG) ‘몬스터 길들이기 포 카카오(for Kakao)’의 4주년을 기념해 아트북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트북은 지난 4년간의 역대 타이틀 일러스트와 80여종의 캐릭터, 배경 일러스트, 3차원(D) 캐릭터 등 360여종의 아트소스를 담아 총 208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됐다.

회사는 초기 콘셉트 스케치를 비롯해 향후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인 동방 세계, 동방 캐릭터 등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일러스트를 수록하고, 각 권마다 고유 번호를 부여해 소장가치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2000부 한정으로 선보이는 이번 아트북은 오는 16일까지 G마켓에서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이후 17일부터 온라인 쇼핑몰과 교보문고 등에서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아트북 가격은 3만2000원이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빛 미나 코스튬 쿠폰(안드로이드폰만 가능)과 캐릭터 일러스트 스티커가 증정된다.

윤혜영 넷마블 제휴사업팀장은 “이번 한정판 아트북은 4년간의 추억을 선물하는 마음으로 몬스터 길들이기의 변화와 특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이용자 분들에게 좋은 기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최근 몬스터 길들이기 출시 4주년을 맞아 미나의 고유장비, 불멸자 캐릭터 레벨 확장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길드 점령전의 프리시즌을 시작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 2013년 8월에 출시한 몬스터 길들이기는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갖춘 모바일 RPG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