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번호 차단되지 않는 스마트 차단기능, 스팸차단 기본 기능도 강화

후후앤컴퍼니가 스팸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리뉴얼됐다. 회사는 복잡했던 메뉴와 기능을 단순화해 앱 사용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회사 모델이 후후 리뉴얼을 알리고 있다. <후후앤컴퍼니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후후앤컴퍼니가 스팸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리뉴얼했다.

회사는 14일 후후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이 같이 밝혔다.

회사는 다소 복잡했던 메뉴와 기능을 단순화해 앱 사용성을 높이고, 배경 컬러를 화이트 포인트 컬러에서 로얄블루로 변경해 정보의 가독성을 크게 향상했다고 설명했다. 또, 스팸 차단기능과 설명 메뉴 개선을 통해 스팸차단 앱의 기본 기능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회사는 이와 함께 기존 버전에서 잘못된 차단 설정으로 원하는 전화를 받지 못했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안심번호가 차단되지 않도록 하는 스마트 차단기능을 더했다.

회사는 이번 앱 리뉴얼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앱 마켓에서 후후를 다운로드 하거나, 기존에 이용하던 후후 앱을 업데이트 후 실행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가 증정된다.

문명필 후후앤컴퍼니 서비스기획그룹장은 “모바일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후는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DB)와 발신자 정보식별, 스팸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 누적 다운로드 2900만건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