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의료·제약
대웅제약, 정맥 질환 개선제 '센테라이트정' 출시센텔라 아시아티카에서 추출한 식물성분으로 구성
대웅제약이 정맥 순환 장애, 하지정맥류 등 정맥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센테라이트정'을 출시했다. <대웅제약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대웅제약은 11일 정맥 질환 개선제 '센테라이트정'을 출시하고 관련 질환 치료제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정맬 질환 중 정맥 순환 장애는 장시간 같은 자세로 업무를 보거나 스키니진 착용, 임신, 비만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주로 다리 쪽에서 통증이나 불편함, 무겁고 피로한 느낌이 나타난다.

하지정맥류는 주로 40~50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최근 스키니진이나 레깅스와 같이 몸에 꽉 끼는 옷이 유행하면서 20~30대 여성에서도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

회사는 센테라이트정에 대해 다리가 무겁고 불편한 느낌이나 통증과 같은 정맥 질환을 개선하는 일반의약품이라고 설명했다. 제품명 '센테라이트'는 주성분인 '센텔라' 정량 추출물과 다리의 무겁고 불편한 증상을 가볍게 개선시킬 수 있다는 '라이트(Light)'의 합성어다.

회사에 따르면 센텔라 정량 추출물은 정맥벽의 강도, 탄력을 증가시키는 콜라겐의 합성을 증가시킨다. 또, 모세혈관의 투과성 개선을 통해 다리의 부기와 무거운 느낌, 통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센텔라 정량 추출물은 일명 '병풀'이라고 불리는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오래 전부터 만성정맥부전, 미세혈관장애와 같은 정맥질환과 상처치료에 사용됐다.

박혜미 대웅제약 PM(Product Manager)은 "이번 센테라이트 발매를 통해 환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정맥 순환 질환을 개선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하지정맥류 환자는 2010년 16만4000명에서 2015년 19만2000명으로 크게 증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정맥 질환 개선제 시장도 2016년 기준 연 매출 110억원대를 형성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는 분위기다.

김소희 기자  kimsohee333@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웅제약#센테라이트#센텔라정량추출물#정맥질환#정맥순환장애#하지정맥류

김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