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캡처

[한국정책신문=전지혜 기자] 북한의 핵위협이 날로 강화되면서 미군의 전술핵 재배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자유한국당 사드대책위원회는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토론회를 열고 북한의 핵과 미사일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안보 정책과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이 현실화됐다는 우려와 함께 정부의 사드배치 지연에 대한 비판이 제기됐고, 미군의 전술핵 재배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한미간 협의되고 있는 우리 군의 미사일 탄두 중량확대와 핵잠수함 뿐 아니라 미군의 전술핵 재배치 문제도 심도있게 검토돼야 할 때”라고 밝혔다.

또 이철우 최고위원은 “북한이 공격할 기미를 미리 알 수 없기 때문에 선제타격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예방타격을 해야 하는데 이는 바로 전쟁”이라며 “핵에는 핵으로 대응해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전술핵 재배치 문제를 미국과 협상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한편 워싱턴포스트는 8일(현지시간) 북한이 ICBM급 미사일에 탑재할 수 있는 소형 핵탄두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미 정보당국이 지난달 결론을 내렸다고 보도했다. 이에 ICBM의 대기권 재진입 기술만 확보하면 북한은 미국 서부지역을 겨냥한 핵무기를 실전배치할 수 있는 ‘완전한 핵보유국’으로 올라설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