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FTA 통과 당시 文대통령이 저를 매국노라고 비판"
"한미FTA 관련 없는 원내대표와의 회동 역제안"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뉴스1>

[한국정책신문=온라인뉴스팀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5일 청와대의 영수회담 제안에 확답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2011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처리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강한 반대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또 당 대표 회담이 아닌 원내대표 회담으로 바꿔야 한다고 역제안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로부터 5당 대표 회동 제의가 왔다. 일주일 전부터 대통령께서 귀국하면 5당 대표회담을 하시겠다고 제의가 왔지만 확답하지 않았다"며 "한미 FTA 때문이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2011년 11월 한나라당 대표시절에 최류탄 속에서 민주당 등 야당의 극렬한 반발 속에서 강행처리했다"며 "한미 FTA를 두고 당시 문 대통령과 민주당에서는 제2의 을사늑약이니 매국노라고 저를 극렬하게 비난했다"고 상기했다. 

그는 "문 대통령께서는 그 후에도 불공정한 한미 FTA재협상을 주장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트럼프 행정부의 판단에 의하면 한미FTA는 1년에 한국에 300억달러 이상 이익을 안겨주는 불공정한 협상 이므로 재협상 하자고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이번 5당 대표회담을 하면 반드시 그 문제가 제기 되지 않을 수 없고 그렇게 되면 정권 출범 후 첫 대면에서 서로 얼굴을 붉힐 수 밖에 없다"며 "한미 FTA를 통과 시킨 저로서는 난감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래서 저는 이번 청와대 회동은 원내대표들과 하는 것이 맞다는 역제안을 했다"며 "그 분들은 한미 FTA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분들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또 문 대통령의 탈원전 정책에 대해 비난했다. 

그는 "이번 원전 사태도 똑같은 사례가 될 수 있다"며 "좌파 시민단체의 일방적 주장과 부산·경남 지역 선거 대책만으로 5년짜리 정부가 법적 근거 없이 국가 100년 에너지 정책을 무책임하게 발표하는 것은 또 다른 국익의 손실을 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