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1일 개설…외국환 및 외국환파생상품 거래실무 종사자 대상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투자회사가 외국환업무등록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외국환업무전문인력' 과정을 개설한다.

금융투자협회는 이같은 과정을 오는 8월21일부터 개설하고 7월31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외국환업무전문인력 과정은 외국환 및 외국환파생상품 거래실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외국환법규, 각종 외국환 파생상품이론, 거래스킬, 시장관행 등을 종합적으로 접근하고 외국환 관련 트레이딩 현장과 내부통제 관련 부서 간 업무 연계성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외국환 법규 및 거래, 외국환 시장과 관련 금융상품의 투자, 환리스크 관리와 헤지 등 외국환 업무 전반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외국환업무 노하우를 습득해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8월21일부터 9월25일까지 총 15일간 61시간이다.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3일(월·수·금)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