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태국 부알루앙증권과 본 계약 체결…신뢰기반 장기 파트너쉽 구축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왼쪽)와 피쳇 시띠암누아이 부알루앙증권 대표가 온라인 협력사업 계약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신증권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대신증권이 태국 대형증권사와 HTS, MTS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동남아시아 금융IT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대신증권은 10일 대신파이낸스센터에서 나재철 대표와 태국 부앙루앙증권의 피쳇시티암누아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주식거래 플랫폼 수출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해 11월 온라인기술 수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대신증권은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인 '사이보스'와 모바일용 시스템인 '사이보스터치'를 태국에 구축하고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까지 지원한다.

이후 시스템을 통해 발생하는 매출수수료의 일정부분을 부알루앙증권과 공유한다.

특히 이번 계약은 1회성 단발 수출 계약이 아닌 시스템 구축 및 지속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발생하는 매출수수료를 공유하는 구조다.

협력기간은 10년이다. 대신증권은 장기적인 신뢰기반 구축을 통해 해외 파트너사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나 대표는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태국 증권업계의 변화를 주목해 왔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시장의 특성 상 선제적인 투자와 협력을 통해 부알루앙증권이 태국을 선도하는 증권사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