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에너지절약대책 마련…체감온도 낮출 간소한 복장 권장

<뉴스1>

[한국정책신문=온라인뉴스팀 ] 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부터 실내온도 28도 이상 유지 등의 내용을 담은 '2017년도 하절기 공공기관 에너지절약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산업부에 따르면 올 여름 전력 수요가 사상 최대치에 이를 전망이고 누진제 개편 이후 처음 여름을 맞이함에 따라 공공부문이 에너지절약 조치를 선도할 계획이다. 

우선 공공기관 실내온도는 냉방설비 가동시 평균 28도 이상으로 유지하되, 전력피크 절감 효과가 있는 비전기식 냉방 설비를 60% 이상 설치한 건물은 26로 이상으로 완화한다. 

다만 학교, 도서관, 민원실, 대중교통시설, 문화체육시설, 의료기관, 아동·노인시설, 무더위쉼터 등은 기관별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자체 적정온도 기준을 정해 운영한다. 

업무용 건물의 복도조명은 50% 이상 끄고 낮 시간 사무실 창측조명도 소등한다. 홍보전광판 등 옥외광고물은 심야시간(23시~다음날 일출시)에는 소등한다. 

근무 복장도 체감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 간소하고 단정한 복장을 하도록 권장했다. 

전력수급 위기대응 체제도 구축한다. 절전통보시스템을 통해 전력수급 위기단계별 조치메시지 통보시 산하·소속기관에 즉시 전파하고, 절전조치를 시행한다. 

산업부는 실내온도 준수 등 8월까지 불시 실태점검을 강화하고, 지자체별 절전 실적 등 공공기관 이행 점검 결과를 9월에 공포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