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라도 파업 계획 철회해야"…민노총, 오는 30일 총파업 예고

최종진 민주노총위완장 직무대행이 28일 오전 서울 중구 민주노총에서 열린 '6·30사회적 총파업 돌입' 노동조합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있다. <뉴스1>

 [한국정책신문=홍종표 기자] 경영계가 민주노총의 총파업 예고에 대해 강한 비판을 가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28일 "최저임금 인상과 비정규직 문제는 노사가 머리를 맞대고 산업현장에 미칠 영향과 고용감소의 가능성 등 부정적인 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깊이 고민해야 할 사안"이며 "이제 막 일자리위원회가 출범했고,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협상이 시작한 상황에서 민노총이 총파업을 강행하는 것은 위력을 통해 일방적인 요구를 관철하겠다는 구태를 반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민노총은 6월28일부터 7월8일까지를 '사회적 총파업' 주간으로 선포하고, 6월30일에는 '최저임금 1만원 즉각 인상, 비정규직 철폐' 등을 요구하는 '사회적 총파업'을 예고했다. 민노총 관계자는 “최저임금 인상,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을 가로막는 경영계 전체를 향한 파업이며 모든 시민사회 노동자들에게 열려 있다는 점에서 '사회적'이라는 단어가 붙었다.”고 설명했다.

경영자총협회는 파업을 강행하려는 민노총에게 "지금이라도 총파업 계획을 철회하고 사회적 대화에 진지하게 임해 경영계와 함께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보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기업의 투자 확대와 함께 노동계의 양보와 협조도 필요하다”며 “경영계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할 터이니 민노총도 집회나 파업을 중단하고 '대화와 협력의 파트너'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