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MBN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생선요리의 대가가 알려주는 ‘민어탕 집에서 끓이는 비법’이 공개된다.

25일(일) 오후 방송되는 MBN <알토란> '무더위 이기는 간편 보양식' 편에서는 무더운 여름철 원기 충전을 위해 꼭 먹어야 할 보양식을 간편하게 완성하는 비법이 공개된다. 소고기, 돼지고기, 민어를 활용한 간편 보양식 레시피가 소개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특히 신동진 한의사에 따르면 민어는 조선시대부터 보양식의 으뜸으로 꼽혀 온 고급 식재료이지만, 손질이 쉽지 않아 집에서 요리하기 까다로운 재료이기도 하다. 이에 국내 생선요리의 대가 중 한 사람으로 꼽히는 표길택 셰프가 간편 민어탕 레시피를 따라하기 쉽게 소개한다.

방송에는 민어 영양분의 핵심으로 꼽히는 '부레(민어가 물에 뜰 수 있게 해주는 공기주머니)'를 손질하는 법부터 민어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는 방법, 육수만 만들면 모든 재료를 동시에 넣고 끓여내기만 하면 되는 민어탕의 자세한 비법 등이 담긴다.

한편 임성근 한식 조리기능장은 10분 만에 소불고기를 완성시켜줄 '만능 소불고기 양념장' 레시피를 공개해 출연진들을 깜작 놀라게 했다. 간장1: 설탕1: 물7 의 비율을 기본으로 해서 만들어지는 임짱 표 소불고기 양념장은 25일(일) 밤 11시 MBN <알토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