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복 정무위원장과 여야 간사들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무위원장실에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논의를 위해 회동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의동 바른정당 간사,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간사, 이진복 위원장, 김한표 자유한국당 간사. <2017.6.9/뉴스1 &#169; News1 박지혜 기자>

[한국정책신문=노호섭 기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정무위원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이 9일에도 불발됐다. 

국회 정무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논의하려 했으나 자유한국당 반대로 회의 자체가 무산됐다. 여야는 12일 보고서 채택을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정무위 회의의 사회를 보는 한국당 소속인 이진복 정무위원장은 기자들에게 “한국당의 반대가 강경해 더 이상 (회의를) 진행하기가 어려워서 시간을 갖자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김 후보자에 대해) 민주당은 적격 입장이고, 나머지 당(국민의당·바른정당)은 부적격 의견으로라도 보고서를 채택하자는 입장인데, 한국당은 부적격도 해줄 수 없다는 입장”이라며 “한국당은 김 후보자가 공정거래위원장으로 자격이 안 되니 후보직을 취소하라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김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의 조건으로 김 후보자 아내의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한 감사청구와 검찰 고발을 조건으로 내걸고 있다. 민주당은 이를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