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내방송 KBN, 스티비상 금상·은상 수상

KT의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수상작 '버려진 섬에서 예술의 섬으로, 나오시마의 기적’, '인공지능이 이끄는 기술혁명에 주목하라'. <KT 제공>

[한국정책신문=노호섭 기자] KT가 비즈니스 혁신성과를 대상으로 수상하는 2017년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KT는 지난 2일 도쿄에서 진행된 스티비 어워즈에서 그룹 사내 방송 KBN(KT Group Broadcasting Network)이 제작한 일본 나오시마 섬의 변화, 인공지능의 기술혁명을 담은 영상으로 미디어 홍보 혁신상 금상, 비디오 활용 혁신상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미국 스티비 어워즈에서 주최하고 아·태지역 국가에서 참여하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룬 기업·기업인에 시상하는 국제적인 상이다. 2013년에 도입돼 올해로 4회째이다.

올해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는 대한민국·호주·중국·인도·인도네시아·일본·말레이시아·미얀마·뉴질랜드·필리핀·싱가포르·태국·영국·미국·베트남 15개 나라의 기업·단체·공공기관 등에서 800여편이 출품돼 경합을 벌였다. 심사위원으로는 전 세계에서 50여명의 전문가가 참가했다. 

한편 KBN은 경영철학의 확산, 사내 소통뿐만 아니라 글로벌 트렌드 등을 공유하는 KT 그룹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으로 시청자 수는 6만명이 넘는다.

최호창 그룹 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는 "국민기업인 KT의 글로벌 위상을 확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사람을 향한 따뜻한 혁신기술 1등 기업 KT를 국내외 알리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