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백원우 블로그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백원우 전 의원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민정비서관에 임명됐다.

25일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오후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백원우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민정수석실 산하 민정비서관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동국대사범부속고교와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백원우 신임 민정비서관은 참여정부 초기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을 지냈고, 경기 시흥갑에서 17,18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지난해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으나 2위로 낙선했다.

백원우 전 의원은 지난 2009년 서울 경복궁 앞뜰에서 진행된 고 노무현 대통령 영결식장에서 헌화를 하려던 이명박 대통령 부부에게 “여기가 어디라고 오냐. 노무현 대통령에게 사과해라”라고 항의를 해 경호원들에게 제지를 당한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박수현 대변인은 백원우 전 의원의 민정비서관 임선 배경에 대해 "재선의원을 비서관에 임명하는 것이 급이 안 맞는다는 평가가 나올 수 있지만 이 정부에서는 전반적으로 청와대 인사가 대개 격식 파괴가 이뤄지고 있다. 민심동향 등 여론 파악이나 대통령 친인척 관리 등의 측면에서 직언할 수 있는 정치인 출신이라는 점을 고려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