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9.24 일 18:50
상단여백
HOME 핫이슈
'아궁이' 문재인 대통령 등 역대 대통령과 청와대의 24시간 공개 & 김정숙 여사 그녀는 누구?
사진 : MBN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MBN ‘아궁이’가 문재인 대통령의 '문모닝'이 어떻게 시작되는지, 또 역대 대통령의 하루 시작은 어땠는지 구체적으로 전한다.

19일(금) 밤 11시 방송되는 MBN ‘아궁이’ '청와대에선 무슨 일이? 대통령의 24시' 편에서는 5월 9일 장미대선을 통해 청와대의 19대 주인이 된 문재인 대통령. 그리고 새로운 주인을 맞은 청와대. 대통령과 청와대의 은밀한 24시간을 파헤친다.

공통적으로 '아침형 인간'이었던 역대 대통령들이 하루를 시작했던 독특한 방식이 먼저 공개돼 흥미를 끈다. 문재인 대통령의 경우 당선 전까지 "오전 6시경 아침 일찍 일어나 아끼는 반려견 풍산개 마루와 산책을 한 뒤 하루 일과를 시작했다"고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했다.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경우 가벼운 스트레칭과 명상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은 신문 12부 독파로 각각 하루를 시작했다고 <아궁이> 출연진은 덧붙였다.

특히 김영삼 전 대통령의 경우 아침 조깅으로 하루를 출발했는데, 전 대통령 경호부장 유송근은 "조깅하러 나오시는 표정만 봐도 '오늘 무슨 중요한 일이 나겠구나' 싶었다"고 밝혀 호기심을 자극했다. 유 전 경호부장은 "보통 아침에 심각한 표정을 지으며 나오시면 그 날 큰 개혁이 단행되곤 했다. 대표적인 것들이 '금융실명제', '하나회 척결' 등이었다"고 말해 생생한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한편 김갑수 문화평론가는 대선 전 문재인 대통령을 지인의 장례식장에서 마주친 경험을 회상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사석에서의 면모를 공개한다.

또한 이날 연애사까지 남다른 사랑꾼 대통령 내외의 러브스토리가 공개된다. 소탈한 모습과 사이다 내조로 톱스타 못지않은 인기 얻고 있는 유쾌한 정숙씨, 영부인 김정숙 여사는 어떤 사람인지 공개한다.

MBN ‘아궁이’는 19일(금) 밤 11시에 방송된다.

전화영 기자  hyjeon@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화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스타화보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