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네트워크 재정비 등 사우디 시장 본격 공략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문을 연 쌍용차 대리점 외부 전경. <쌍용차 제공>

[한국정책신문=천원기 기자] 쌍용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 판매네트워크를 재정비하고 중동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쌍용차는 지난 15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Riyadh)에서 신규대리점 오픈 및 제품 론칭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쌍용차, 압둘라 살레흐 알 바자이 오토모티브(Abdullah Saleh Al Bazie Automotive), 주 사우디아라비아 한국대사관, 코트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무역관 관계자 및 현지언론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 및 신흥시장 확보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내 판매네트워크 재정비 작업에 착수, 올 초 압둘라 살레흐 알 바자이 오토모티브와 신규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쌍용차는 이번 행사를 통해 티볼리,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뉴 스타일 코란도 C(코란도) 등을 현지에 본격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대리점 오픈을 통해 제품 판매가 시작된 만큼 판매네트워크 확충, 고객 시승 이벤트,  대형쇼핑몰 차량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판매네트워크 확충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최근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간 경제 협력방안이 긴밀하게 논의되면서 향후 자동차 분야 성장이 매우 기대된다"며 "티볼리, G4 렉스턴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통해 중동시장은 물론 신시장 개척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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