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이면 80% 우대 혜택…전용번호 맞추기 이벤트도

<사진=KB국민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은 15일 영업점 방문 없이 전화 한 통화로 외국통화 환전이 가능한 'KB SmartCall(스마트콜) 간편환전' 서비스를 출시했다.

KB 스마트콜 간편환전 서비스는 은행 영업시간에 방문이 어렵거나 모바일 금융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전화 한 통화로 간편하게 환전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용방법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용번호인 '1800-9990'을 통해 환전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외화는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받을 수 있고 환전 금액이 원화 100만원 상당액 이하 미달러(USD)인 경우에는 전국 50곳에 설치된 외화 현금자동입출금(ATM)기에서 은행영업시간 외에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은행 고객이 아니여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환전고객 모두에게 9월 말까지 최대 80%까지 환율우대 헤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KB 스마트콜 간편환전' 전용번호 맞추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및 리브(Liiv)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999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모바일 금융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아직까지 모바일 금융이 익숙하지 않은 중·자연층 고객들에게 편리한 환전 서비스 및 환율 우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에 대한 금융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