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채널A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시즌1 종료 후 다시 돌아온 ‘개밥주는 남자 시즌2(이하 개밥남2)’의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채널A의 대표 예능프로그램 ‘개밥남2’가 5개월 만에 더욱 화려한 캐스팅과 새로운 구성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반려견 1000만 시대를 맞아 SBS ‘동물농장’,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등 동물이 출연하는 교양 프로그램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일의 동물 예능인 ‘개밥남 시즌1’은 2015년 12월 첫 방영 후 스타와 반려견이 동거 동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9일 첫 방영될 ‘개밥남2’에서는 시즌1에서 선보였던 주병진과 삼둥이 대·중·소, 양형제와 옥희·독희 등을 잇는 스타와 반려견의 환상적인 조합이 펼쳐진다. 비록 시즌1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대·중·소는 없지만 피움이와 활짝이(차우차우), 맥시멈(아메리칸불리) 등 귀여운 반려견 캐릭터들이 출연한다. 출연자 별로 관전 포인트를 꼽아봤다.

◆ ‘이반장’ 이경영네: 차우차우 심쿵 매력에 변해가는 ‘충무로 다크포스’

‘개밥남2’에는 ‘충무로 다작왕’, ‘충무로 다크포스’로 불리는 배우 이경영을 비롯해 김원해, 박철민, 고수희, 이근희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연기파 배우 5인방이 출연한다. ‘더 피움 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인 이들은 국내 예능 최초로 ‘반려견 공동육아’에 도전하기 위해 최근 솜사탕 같이 동그랗고 귀여운 반려견 차우차우 두 마리를 입양했다.

특히 리얼 예능에 첫 출연하는 이경영은 이번 방송을 통해 일산 자택 겸 사무실을 최초로 공개한다. 평소 촬영이 없을 때 집 반경 500m 이내 빨래방, 미용실, 족발집, 생선가게를 벗어나지 않을 정도로 단조로운 생활을 해온 이경영은 곰과 사자를 닮은 차우차우 두 마리를 키우며 변해가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사진 : 채널A

◆ ‘개집사’ 강타네: 럭셔리 펫팸족의 일상 & ‘굴러온 돌’과 ‘박힌돌’의 사랑과 전쟁

여러 방송에서 20년차 ‘프로 개집사’로서 면모를 보여준 가수 강타는 ‘개밥남2’에서 새로운 위기에 처하게 된다. 모범적인 펫팸족(PET+FAMILY)으로 불리며 센, 비너스, 제이 등 세 마리 소형견들이 살던 강타 집에 ‘핵폭탄급’ 새 식구가 입양된 것. 애지중지 아끼던 피규어가 새 식구에 의해 난도질 당하는 사건은 시작에 불과했다. 천둥벌거숭이 ‘굴러온 돌’ 맥시멈 때문에 최대 위기를 맞은 ‘박힌 돌’ 세 마리의 수난기가 펼쳐진다. 탄탄한 근육과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의 아메리칸 불리를 지켜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 ‘개불출’ 최현석네: 인간 허스키 VS 허스키의 허세 대결

인기 셰프 최현석은 ‘개밥남2’에서 미모의 아내, 두 딸과 함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그는 카리스마 넘치던 스타 셰프 이미지와 달리 훌쩍 커버린 두 딸과 아내 사이에서 좀처럼 끼지 못하는 외로운 가장이었다. 3000여 점의 피규어로 가득한 로봇방에서 피규어를 닦으면서 허전한 마음을 달래는 40대 가장의 고충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그는 “사실 어릴 적부터 늑대를 키우고 싶었다”며 엉뚱한 발언을 하더니 “늑대가 어려우니 늑대개를 키우겠다”고 폭탄선언을 한다. 하지만 워낙 깔끔한 성격인데다 남편의 철없는 ‘덕후질’에 이골이 난 아내의 반대에 부딪히게 된다.

그는 어렵게 맞이한 반려견이 들어오기도 전에 반려동물 용품 수집을 시작할 뿐만 아니라 시베리안 허스키에게 푹 빠져 자칭 ‘개불출’이 되는 모습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게 된다. 늘씬한 몸매에 긴 기럭지를 가진 견주와 반려견의 공통점을 발견하는 것도 큰 재미다.

◆ ‘개통령’ 강형욱: 좌충우돌 개밥남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 제공

특히 이번 시즌2에는 반려가족 사이에서 ‘개통령’으로 불리는 강형욱 훈련사가 처음으로 합류한다. 강형욱 훈련사는 단순히 출연자의 일상을 보여주는 예능이 아닌 반려가족이 공감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는 제작진의 바람에 합류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시즌1과 달리 시즌2에서는 출연진들과 강형욱 훈련사가 스튜디오에 출연해 집에서 촬영한 영상을 보며 반려견을 제대로 키우는 방법에 대한 정보도 나누게 된다.

‘개밥남2’의 프로듀서인 채널A 양승원 PD는 “시즌1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면 시즌2에서는 단순한 재미를 넘어 반려견을 어떻게 키우고 함께 살아갈지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개밥 주는 남자2’는 29일 오후 9시 30분 채널A를 통해 방영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