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가 논란을 빚고 있는 자서전의 일부 내용과 관련, 21일 페이스북에 "45년 전의 잘못을 용서해달라"고 밝혔다. <포커스뉴스>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는 22일 ‘돼지흥분제’와 ‘강간모의’ 등이 담긴 자신의 자서전 관련한 논란에 대해 "어릴 때 저질렀던 잘못이고 스스로 고백했다. 이제 그만 용서해달라"고 밝혔다.

홍준표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45년 전의 잘못이다. 이미 12년 전에 스스로 고백하고 용서를 구한 일이 있다. 이제 와서 공개된 자서전 내용을 다시 재론하는 것을 보니 저에 대해서는 검증할 것이 없기는 없나 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 후보는 "제 나이 50세가 되던 해인 2005년에 어릴 적부터 그 때까지 제가 잘못했던 일에 대한 반성문으로 '나 돌아가고 싶다'라는 자서전을 쓴 일이 있다"며 "30여개 반성문 중에서 18세 때 대학교 1학년 시절 S대생들만 하숙하던 홍릉에서 같이 하숙할 때 있었던 에피소드를 쓰면서 돼지 발정제 이야기를 쓴 일이 있다"고 했다.

그는 "책의 내용과는 다소 다른 점은 있지만 그걸 알고도 말리지 않고 묵과한 것은 크나큰 잘못이기에 그 당시 크게 반성하면서 그 잘못에 대해 반성한 일이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