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에 이어 유럽시장 공략에 나서는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LG G6". <포커스뉴스>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LG전자의 ‘LG G6’가 유럽시장에 진출한다. 

북미에 이어 유럽까지 세계 양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 전략 스마트폰 G6를 출시하게 된 것이다.

LG전자는 20일 유럽의 보다폰, 오렌지, T모바일, 텔레포니카 등 4대 이동통신사 등 모두 33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유럽시장에 LG G6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폰 세계 양대 시장인 유럽과 북미 지역의 IT 매체들은 ‘LG G6’의 풀비전 디스플레이, 내구성, 카메라 기능 등에 주목하며 앞 다퉈 호평을 내놓고 있다.

미국의 시사주간 ‘타임’(TIME)은 최근 호에서 “베젤을 줄여 큰 화면을 구현한 LG G6는 시원한 화면을 즐기면서도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 불편이 없다”고 평가했다.

영국의 IT 매체인 ‘T3’도 “큰 스크린과 얇은 베젤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는 점이 인상적”이라며 “LG G6의 카메라 렌즈 역시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다”고 호평했다.

LG전자는 다음 달까지 아시아,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등에서도 LG G6 출시를 마치고 글로벌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