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청년 공정취업 가능한가' 토론회 개최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청년 공정취업 가능한가?'를 주제로 열린 토론회에서 신보라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후보 아들 채용특혜 의혹에 관한 합리적 의문'을 주제로 발표를 하고 있다. <제공=신보라 의원실>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아들의 고용정보원 채용특혜 의혹이 계속되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이와 관련한 긴급 토론회를 열고 '취업 공정성' 문제를 지적했다.

자유한국당의 심재철 국회부의장과 신보라·강효상 의원은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청년 공정취업 가능한가' 토론회를 개최, 문 후보 아들의 채용특혜에 관한 의문점을 제기했다.

심 부의장은 문 후보 아들의 졸업예정증명서 발급 일자가 마감일(2006년 12월 6일) 뒤인 11일인 점을 거론하며 "졸업예정자라면 기한 내에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는 것이 상식적이다.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자료를 추가로 받았다면 특혜"라고 비판했다.

신 의원은 "문 후보의 정의와 상식과 공정의 가치를 크게 훼손하는 사안이 아들의 채용 문제"라며 "취업을 준비해본 청년이라면 이력서 사진의 위력을 안다. 귀걸이와 점퍼 차림의 문준용 씨 이력서 사진은 절박한 청년들의 것과 많이 다른 게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군 경력일자는 응시원서와 상이하고, 입대경력에 훈련소명이 아닌 지역명을 명시한 점 등 지원자들이 잘 하지 않는 실수들을 한 점도 눈에 띈다"며 "함량미달의 이력서가 기본 검증 없이 접수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든다"고 주장했다.

신 의원은 앞서 31일 제350회 국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 자유발언에서 "우리나라 청년들이 최악의 실업난에 고통받고 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선후보인 문재인 후보 아들의 한국고용정보원 특혜채용 의혹이 재조명되고 있다"며 문 후보 아들에 대한 의혹에 대해 직접적인 해명을 요구한 바 있다.

28일 열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도 신 의원은 "청년취업난이 심각한 시대에 화두가 '공정'이 돼가는 이때 이를 검증하는 것은 중요하다"며 "환노위 소관기관과의 연관성도 있어서 짚고 넘어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발언했다.

한편 심 부의장과 신 의원, 같은 당 임이자·장석춘 의원은 이날 오후 고용정보원을 항의 방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