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지난 9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공기관장 워크숍을 주재하고 있다.<출처=국무총리실>

[한국정책신문=최형훈 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행대행이 14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으로 조기대선이 현실화된 가운데 정부부처에 대통령 선거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검찰과 경찰 등 관계기관에서 상대후보 비방, 불법 단체동원 등 후보경선을 비롯한 선거과정 전반의 불법 선거운동을 철저히 단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자치부 등 관계부처에서는 공정하고 원활한 선거 준비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유권자들과 공무원, 정치권을 향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황 권한대행은 "많은 유권자들이 편히하게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일정·투표절차·투표소 등  관련 정보를 상세히 알려야 한다"고 말한 뒤 "재외국민들도 투표에 참여하는 만큼 재외선거인 명부작성과 재외투표소 설치 등 관련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황 권한대행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을 위해 공직자 교육을 강화하고 엄정한 공직기간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정치권에서도 공정하고 깨끗한 대통령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황 권한대행은 서민생활의 안정, 빈부격차의 대물림 방지 등을 위해서 사교육비를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았다.

이에 대해 황 권한대행은 "사교육비 문제 해결을 위해 공교육 정상화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신뢰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