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국민개혁주권회의 의장이 7일 국민의당과 통합하면서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당과 통합을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출처=포커스뉴스>

손학규 국민개혁주권회의 의장이 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개혁세력을 하나로 모아 나라를 위기에서 구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해 국민의당과 통합한다"고 밝혔다.

손 의장은 "무능하고 어리석은 대통령이 나라를 절단내기까지 여야 기득권 정치세력은 한없이 무기력하고 무책임했다"고 비판하고 "대통령 하나 바꾸는 것을 시민혁명이라 할 수 없고 대한민국을 대개조해서 새판을 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국가의 기본 운영원리인 헌법을 바꾸고, 불평등과 부패의 온상인 재벌중심의 경제체제를 바꾸고, 기득권 세력의 특권유지수단이 된 권력기구를 바꾸고, 승자독식의 정치체제를 합의제 민주주의로 바꾸고, 한국 정치의 주도세력을 기득권 세력에서 개혁세력으로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의장은 "자기 패거리가 아니면 철저히 배제하고 집단적인 문자테러를 가하는 민주당의 패권주의 집단이 정권을 잡는 것도 정권교체가 아니다"라면서 "박근혜 패권세력에서 또 다른 패권세력으로 바뀌는 패권교체에 불과하다"고 역설했다.

특히 "모든 대세론은 허상"이라며 "더 좋은 세상을 만들고 한반도 평화를 이룩하며 통일의 기반을 다지며 위대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개척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