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pixabay>

여름 성수기인 7, 8월을 피해 6월에 여름 휴가를 떠나는 국내 여행객이 최근 5년간 연평균 6.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제주항공은 한국관광공사가 집계한 '우리나라 국민의 출국자수 통계'에 따르면 2011∼2015년 사이 6월 기준 월 출국자수가 연평균 6.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2006∼2010년 같은 달 기준 월별 출국자수의 연평균 증가세(2.2%)보다 4.7%p 높은 수치다.

항공사 마케팅과 함께 비용을 아끼거나 7~8월 번잡함을 피해 미리 여름휴가를 떠나려는 '얼리 트레블러'가 늘어난 데 따른 현상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올해 6월 항공 예약률도 높아졌다.

제주항공의 다음달 국제선 주요 노선 예약률을 보면 필리핀 세부와 베트남 다낭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각각 15%p, 7%p 높은 예약률을 기록 중이다. 또 동남아시아 노선은 전체적으로 작년보다 약 3%p 높은 예약률 분포를 보이고 있다.

대양주 노선의 경우 지난해보다 취항 항공사가 많아진 괌은 예약률이 5%p 감소했지만 사이판 노선은 약 17%p 상승했다. 중국과 홍콩, 대만 등 중화권 노선도 작년보다 약 14%p 높은 예약률을 기록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저비용항공사(LCC) 취항 이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여름 휴가철 승객 유치를 위한 프로모션이 6월로까지 확대된 것"이라며 "항공사 입장에서는 비수기 수요 유발을 통해 고객 확보가 쉬워지고 소비자들은 실속 있는 이른 여행을 할 기회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