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9일 연결 기준으로 2016년 1분기 매출 5조5150억원, 영업이익 3851억원의 경영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영업이익은 22.8% 증가했다.

무선사업 매출은 가입자 증가 및 LTE 보급률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한 1조851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무선서비스 매출은 Y24와 같은 맞춤형 요금제와 기가 LTE 등 차별화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받으며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LTE 가입자는 전체 가입자의 72.7%인 1321만명을 기록했다. 1분기 ARPU는 3만6128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으나 청소년 요금제 증가와 지난해 4분기 신형 아이폰 출시 효과 등으로 전분기에 비해 1.0% 하락했다.

유선사업 매출은 전화 매출감소로 전년 동기 대비 2.0% 줄었다. 하지만 기가 인터넷의 영향으로 초고속인터넷 매출이 늘면서 전분기 대비 0.8% 반등한 1조2787억원을 기록했다. 

KT는 향후 모든 주거지역에서 기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망을 확대해 연말까지 가입자 200만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미디어·콘텐츠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4423억원, 금융사업 매출은 카드 사용량 증대에 따른 BC카드 매출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8226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서비스매출은 글로벌 ICT·솔루션 수주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2.8% 증가한 5047억원을 올렸다.

KT는 향후 미래융합ㆍ플랫폼 등 신사업과 글로벌에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한다. 미래융합에서는 에너지ㆍ보안 사업에 중점 추진한다. 또 플랫폼에서는 IoTㆍ빅데이터ㆍO2Oㆍ핀테크ㆍ콘텐츠 5개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신광석 CFO 전무는 "한층 강화된 본원적 통신 경쟁력으로 무선,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에서 매출과 가입자가 증가했고 비용 개선으로 사업 효율성이 높아지면서 안정적인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고객 인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주력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한편 성장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기가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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