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KT>

기업 통신에서 중요한 보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경제적인 기업전용 LTE 서비스가 나온다.

KT는 26일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계 최초로 '기업전용 LT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LTE 전국망을 기반으로 각 기업의 환경에 따라 무선에서도 전용회선과 같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일반 무선 인터넷망과 분리돼 최고 수준의 보안이 가능하다.

또 기존에 WiFi, TRS, Wibro 등으로 사내 무선망을 구축한 것과 달리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해 전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기업들은 불필요하게 지출됐던 기업통신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테라(Tera)급 데이터를 일반 데이터 요율에 비해 최대 88%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기 때문이다. 임직원이 업무용으로 쓴 데이터는 기업이 구매한 데이터에서 차감되는 만큼 보다 합리적으로 통신비를 책정할 수 있다.

임직원들은 기업전용 LTE 애플리케이션 ON-OFF 함에 따라 사내망에 접속 가능한 '업무모드', 개인폰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개인모드'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원터치로 전용망에 접속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ON-OFF 설정만으로 업무용-개인용 데이터가 구분이 가능해 비용 부담이 줄어든다.

기업전용 LTE는 다양한 기업 솔루션과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으며,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할 경우 기대효과가 더욱 커질 수 있다.

현재 LTE 기반의 모바일 단말뿐 아니라 LTE 라우터, 모뎀 등 IoT 단말은 기업전용 LTE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제공=KT>

특히 KT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소물인터넷(LTE-M) 인프라를 활용해 산업용 IoT에도 기업전용 LTE를 적용할 계획이다.

KT는 물류, 유통, 영업,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전용 LTE 서비스 이용기업을 2018년까지 1000개 기업까지 확대하는 게 목표다. 같은 기간 임직원 이용자 100만명 이상, IoT를 포함해 500만 기기 이상에서 기업전용 LTE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국현 마케팅부문장 전무는 "기업전용 LTE는 기업과 구성원 모두에게 업무환경개선 및 비용절감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라며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 국가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