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청년들의 열악한 주거환경과 서민주거 안정을 위해 나선다. 

서울시는 26일 청년벤처기업 두꺼비세상과 '청년 및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는다고 25일 밝혔다. 

두꺼비세상은 모바일 기반의 부동산 광고 플랫폼 업체로 직거래로 인한 선의의 피의자 발생을 방지하고 취약계층에게 이사비 지원 및 공인중개사 수수료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벤처다.

이번 MOU는 민간임대주택에 대한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계되도록 하기 위해 민관이 협업하게 된다. 

앞으로 서울시와 두꺼비세상은 임대차 시장의 정보 및 정책을 공유하고 임차인 보호를 위한 제도 및 정책을 홍보한다. 청년 주택임대사업자와 부동산 홍보 엄체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한 멘토링도 지원한다. 

시는 민간의 정보력을 활용해 청년주거실태조사 및 주택임대료조사를 실시해 청년 및 서민주거 안정을 위한 새로운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테면 두꺼비세상의 올챙이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활용해 공동으로 청년주거실태조사와 청년주거에 대한 정책을 홍보 할 계획이다. 

올챙이 서포터즈는 두꺼비세상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미션과제를 부여하고 결과 및 수행방법을 평가해 한달 월세와 포상금 지급, 인턴기회 등을 제공하는 대학생 활동단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청년과 서민의 주거빈곤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주거를 향유하기 위해 청년기업의 참신한 생각과 정보공유 등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MOU 체결이 청년과 서민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고 청년기업들의 안정적인 성장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