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신사업 발굴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사, 스타트업과 함께 하는 상생 프로그램인 '2016 RTC'를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RTC(Round-Table for Convergence)는 KT와 협력업체, 스타트업이 모여 사업간 경계를 초월해 아이디어를 개진하고 사업화 방안을 토의하는 KT만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신성장사업 발굴을 통한 동반성장'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는 KT의 관련 사업부서 임직원을 비롯해 30여개 협력사 및 스타트업의 관련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KT의 미래성장 중점 분야인 5G, 차세대 미디어, 사물인터넷(IoT), 지능형 보안 등 주제별로 그룹을 나눠 관련 협력사 및 스타트업 CTO들과 KT 사업부서 임직원들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또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방식으로 융합 사업모델(BM)을 발굴하는 방식이 활용된다.

한원식 KT SCM전략실장 전무는 "RTC는 KT와 협력사, 스타트업이 모두 갖고 있는 기존 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성장을 위한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이번 RTC에서 최종 도출된 사업모델 아이템에 대해 참여 기업들과 Biz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