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들이 30일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주방을 가족 생활의 중심으로 만들 신개념 냉장고 삼성 패밀리 허브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30일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적용한 '패밀리 허브' 냉장고 출시를 알리는 미디어데이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개최했다.

'패밀리 허브'는 지난 1월 열린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16'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CES 혁신상' 등 20개 이상의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으로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

IoT 기능을 냉장고에 본격적으로 적용한 '패밀리 허브'는 냉장실 도어에 탑재한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과 내장된 마이크·스피커를 통해 냉장고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푸드알리미, 푸드레시피, 쇼핑리스트, 온라인 쇼핑, 위해식품알리미 등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도와주는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음악과 영상을 즐기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키친 엔터테인먼트', 가족 생활의 중심이 되는 '스마트홈' 등의 기능도 돋보인다는 평가다.

서병삼 생활가전사업부장 부사장은 "'패밀리 허브'는 기존 저장 중심의 냉장고 개념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주방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들로 가득차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