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의 참여하고 있는 KT광화문 사옥 전경. <제공=KT>

KT가 19일 저녁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국 KT그룹 472개 사옥의 전등을 일괄 소등했다. 세계자연기금(WWF)의 지구촌 전등끄기(Earth Hour)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서다.

지구촌 전등끄기는 지구 자연의 보존 회복을 위해 세계자연기금과 세계 주요도시가 협력하여 매년 3월 정해진 한 시간 동안 전등을 끄고 지구에게 휴식을 제공하자는 민간주도의 글로벌 환경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KT,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분당서울대병원,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수력원자력, 국립공원관리공단, SH공사,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한국소비자원 등 '기업간 노사공동 나눔협의체(UCC)' 회원 기업들이 함께 참여하며 회사사옥뿐만 아니라 10만명의 임직원 가정에서도 전등 끄기에 동참했다.

KT노조 최장복 조직실장(UCC 운영위원 겸직)은 "한 시간의 소등이지만 임직원 모두가 환경에 대해 새로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고, 특히 UCC회원사 노사가 모두 한마음으로 함께 참여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KT는 1등 국민기업으로서 환경과 미래세대를 위해 노사가 함께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