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네트워크 효율을 높이기 위한 글로벌 통신인프라 혁신 프로젝트 '오픈콘피그'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구글 주도하에 2014년 10월 설립된 '오픈콘피그(OpenConfig)'는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 별로 다른 운영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고 네트워크 인프라 효율 제고와 개선 방안을 공동으로 연구·개발 하는 비공개 단체이다.

기술 표준이 기존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들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려는 통신사와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호환 문제 해결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구글, 페이스북, 버라이즌, AT&T, 도이치텔레콤, 애플 등 15개 주요 글로벌 기업에서 총 60여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공동 연구·개발에 나섰다.

이번에 SK텔레콤은 아시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오픈콘피그'에 참여하게 됐으며, 5명의 전문가가 주요 연구 프로젝트에 투입될 계획이다.

최진성 SK텔레콤 최진성 종합기술원장은 "홀로그램, 가상현실, 초고화질 콘텐츠의 대중화로 데이터 트래픽 폭증이 예상된다"며 "앞으로 페이스북, 구글 등 글로벌 ICT 리더들과 협력을 통해 통신 산업의 진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