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3·1절을 맞아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거나 관련 당사자를 비하하는 내용의 정보를 집중 단속한다고 29일 밝혔다. <출처=포커스뉴스>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고 국민들을 부정적 역사인식으로부터 탈피시키기 위한 모니터링이 시작된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3·1절을 맞아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거나 관련 당사자를 비하하는 내용의 정보를 집중 단속한다고 29일 밝혔다. 

항일 독립운동·일본군 위안부 등과 관련한 역사적 사실을 심각하게 왜곡하거나 관련 당사자들을 폄하·조롱하고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 등의 정보 등을 단속한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방심위가 시정요구 조치를 내린 사례를 살펴보면 일부 누리꾼은 3·1운동을 '폭동'으로, 독립운동을 '테러'로, 독립운동가를 '테러리스트'로 비하하는 내용 등이 있었다. 

아울러 유관순 열사 등 독립운동가에 대한 조롱과 욕설을 서슴없이 하고, 독립운동 행위를 무차별 살상을 일삼는 이슬람국가(IS)와 동일시하거나 일본군에 의한 위안부 강제 동원 사실을 부정한 사례도 발견됐다. 

방심위 관계자는 "역사적 사건에 대한 토론이나 의견 개진은 표현의 자유 내지 학문의 자유 영역으로 폭넓게 보장되지만 도를 지나쳐 타당한 근거 없이 역사적 사실들을 왜곡하고 순국선열, 위안부 피해자를 폄하하는 정보는 정당화 할 수 없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