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 2016(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6)'에서 삼성전자가 38개, LG전자가 28개의 수상작을 냈다.

27일 LG전자는 시그니처 세탁기와 냉장고, 그램 15 등 3개의 제품으로 금상을, 삼성전자는 '세리프(SERIF) TV'로 1개의 금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 주관으로 시작됐다. 심사 항목은△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콘셉트 △서비스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7개 부문에서 디자인,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전세계에서 5295개의 디자인이 출품됐다.

삼성전자 세리프 TV.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금상을 수상한 '세리프 TV'는 알파벳 세리프체의 'I'를 닮은 디자인과 탈부착이 가능한 스탠드, TV 뒷면의 패브릭 소재 커버가 특징이며 거실, 주방, 침대는 물론 선반 위 등 집안 어디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인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기어 S2', 빌트인 냉장고 'RB33J8797S4', 시스템에어컨 실내기 '360 카세트', 복합기 'MX3' 등 총 26개 제품이 수상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사장)은 "사용자의 삶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삶을 윤택하게 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LG전자가 'iF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금상 3개, 본상 25개 등 총 28개를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iF 금상 로고와 LG전자 제품 사진.<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시그니처 냉장고와 세탁기, 그램 15 노트북 등 3개 제품이 금상으로 선정돼 참가 기업 중 최다 금상 수상을 기록했다.

시그니처 냉장고는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투명하게 한 제품이다.

또 시그니처 세탁기는 상단의 12㎏ 드럼세탁기와 하단의 2㎏ 미니워시를 결합한 제품으로 디자인 등에서 차별화를 인정받았으며, 그램 15 노트북은 15.6형(39.6㎝)의 대화면이지만 980g의 초경량 무게에 16.8㎜의 초슬림 디자인이 적용돼 호평을 받았다. 다.

이외에도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와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 △롤리키보드 등 25개 제품으로 본상을 수상했다.

LG전자 노창호 디자인센터장은 "프리미엄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의 본질을 시각화한 디자인 경쟁력이 객관적으로 평가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