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럭키는 건강한 체지방 감소를 위한 신제품 '잇츠컷타임 다이어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가 현대인들의 걱정거리 중 하나가 된 최근 체중감량의 주적으로도 알려진 탄수화물이 혈당을 높이는 것을 막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 원료로 제조된 제품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가운데 가장 최근 출시한 잇츠컷타임 다이어트는 허브과 100% 식물성 원료이자 콜레우스 포스콜리 뿌리로부터 추출된 포스콜린 성분을 사용해 체지방 감소를 도울 수 있는 제품이다.

녹차 추출물의 주 성분인 카테킨도 함유돼 있어 항산화 및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쌀밥이 주식인 한국인들은 식후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제품은 바나바잎 추출물을 사용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나바잎 추출물에 들어 있는 코로솔산이라는 성분이 이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10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을 비롯해 녹차추출물, 바나바잎 추출물이 들어 있으며 비오틴,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등의 비타민B군, 판토텐산, 나이아신, 셀레늄 등이 주원료로 들어간다. 함유량은 식약처 기준 1일 섭취량을 200% 이상 충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기존 다이어트 식품에도 많이 들어가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분말과 돌외잎추출분말, 히비스커스추출분말 및 레몬밤추출분말, 흰강낭콩추출분말 등 총 15종 부원료까지 함유돼 있다.

제품의 생산성을 위해 부형제 등 합성첨가물을 넣는 식품들과 다르게 '잇츠컷타임 다이어트'는 무첨가, 무부형제 공법을 적용해 착색료, 합성향료, 감미료, 이산화규소, HPMC 등 부형제를 첨가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위생적인 PTP 개별 포장으로 언제든 편히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헬씨해빗 관계자는 "탄수화물, 지방 위주의 식습관이나 과식,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체지방을 감소하고 어렵지 않게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니즈가 크게 늘어났다"며 "'잇츠컷타임 다이어트'는 적절한 식이 조절과 운동과 함께 병행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식품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