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은 2021년도 활동 내용을 정리한 ‘2021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연차보고서는 재단 소개를 비롯해 2021년 아산나눔재단이 진행한 프로그램의 주요 활동과 사업성과, 사업비 지출 현황, 재무상태표 및 운영성과표 등을 포함했다.

지난해 설립 10주년을 맞은 재단은 주요 사업의 10년 성과와 사회적 임팩트를 화폐가치로 환산한 결과 등도 요약해 담았다. 지난해 11월 개관한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의 브랜드 정체성과 개관 후 현재까지의 주요 지표도 함께 공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업가정신 레츠고 ▲아산 유스프러너 ▲아산 티처프러너 ▲마루180/마루360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비영리스타트업 ▲아산상회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아산 프론티어 네트워크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창업 생태계 활성화 연구 ▲창업 생태계 파트너십 ▲정주영 엔젤투자기금 등 13개 프로그램의 2021년 세부 성과를 수록했다.

한편, 투명경영 파트에서는 사업비 지출 현황은 물론 재무상태표와 운영성과표 등을 수록해 공익법인으로서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아산나눔재단은 ‘한국가이드스타’가 진행한 2021년 공익법인 평가에서 별 3개 만점을 받기도 했다.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연차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2021년 아산나눔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활동이 ‘아산다운 것’이었는지 되돌아보고 ‘아산의 다음’이 어떤 모습이어야 할 지 고민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기업가정신의 원동력이 끊임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1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는 아산나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열람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굿모닝경제 이세영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