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신용고객 31일까지 이자 캐시백, 대출안심플랜 제공
올해 CSS 차별화 통한 중저신용 대출 등 실수요 대출 확대

[사진=케이뱅크]
[사진=케이뱅크]

[굿모닝경제=김진솔 기자] 케이뱅크가 새해를 맞이해 5일부터 신용대출 한도를 최대 2억5000만원까지 조정했다.

이는 기존 한도 대비 1억원 상향된 수준이며 마이너스통장 대출과 신용대출 플러스 한도도 1억5000만원으로 5000만원씩 늘렸다.

케이뱅크 신용대출은 직장인 대상 상품으로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 소득 2000만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라면 이용할 수 있다.

상환방식에는 대출 금액과 이자금액을 대출 기간 동안 매월 납부하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과 대출 기간 동안 이자만 부담하고 만기 시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이 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 역시 직장인 대상 상품으로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다.

상품 소개 페이지에서 손쉽게 최저금리 기준으로 하루치 이자 비용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신용대출 플러스는 직장인은 물론 개인사업자와 같이 근로소득자가 아닌 경우에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받은 대출이 있더라도 추가한도로 대출 받을 수 있어 중저신용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대출 상품이다.

케이뱅크는 오는 31일까지 신용대출과 신용대출 플러스 상품을 이용하는 중저신용(KCB 820점 이하) 고객을 위한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자 캐시백 이벤트는 3개월째 이자금을 납부 하면 다음 날 바로 되돌려주는 이벤트다.

두 번째 대출안심플랜은 고객이 예기치 못한 중대한 사고로 대출금을 갚지 못하는 상황에 처했을 때 대신 상환해주는 서비스로 보험료 전액을 케이뱅크가 부담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2022년 새해를 맞아 차별화된 CSS(신용평가모형)로 중저신용 고객을 확대하는 한편 실수요자 중심의 대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