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카우 신규회원 20명 추첨통해 1주 증정

[이미지=이마트24]

[굿모닝경제=유정원 인턴 기자] 이마트24가 주식도시락에 이어 이번엔 업계 최초로 음악 저작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30~31일 이틀 동안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손잡고 저작권 1주씩 20명에게 선물하는 모바일앱 이벤트를 벌인다. 선물 대상 음악은 브레이브걸스 '롤린', 임창정 '소주 한 잔', 윤종신 '좋니', 강수지 '보라빛 향기' 등 80~90년대 가요부터 최신 인기 가요다.

참여 방법은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 부착된 캐릭터(딜리·셜리) 캐릭터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된다. 이후 뮤직카우 신규 가입 페이지로 연결된다.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저작권 1주를 선물한다. 또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중 이틀 간 선착순 600명에게는 저작권 투자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뮤직카우 캐시 2000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로 음악저작권 '주'를 보유하게 된 고객은 향후 뮤직카우를 통해 해당 지분만큼의 음악 저작권료를 매달 받을 수 있다. 거래를 통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뮤직카우에서 거래되는 저작권은 정확히는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주식과 유사하게 주 단위로 거래된다.

정현우 이마트24 마케팅팀 파트너는 "고객들이 음악 저작권, 증강현실이라는 차별화 된 마케팅 요소에서 재미와 흥미를 느끼는 한편, 옛날 게임을 연상케 하는 슈팅/점핑 게임을 통해 레트로 감성까지 느낄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