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경제=박선하 기자] SK에코플랜트는 경기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동주택 1블록에 건설하는 ‘평택역 SK VIEW’의 임차인을 모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평택역 SK VIEW’는 당첨자 발표를 마치고 이날부터 10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평택역 SK VIEW’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주변 아파트 임대 시세 대비 낮은 임대료가 책정됐고 2년마다 계약이 갱신돼 최대 8년간 이사를 걱정하지 않고 거주할 수 있다. 또 임대료 상승률이 연 5%로 제한돼 입주자들의 부담도 적고 보증금과 임대료 비율에 따라 3가지 임대조건이 제공된다.

입주자는 최초 계약 시 개인 상황과 여건에 따라 보증금과 임대료를 선택할 수 있다. △특별공급으로 공급되는 셰어형의 경우 전용 59㎡ 표준형 기준 보증금은 2000만원대~4200만원대, 월 임대료는 8만원대~28만원대로 저렴하게 공급된다. △일반공급으로 공급되는 전용 84㎡는 주변 시세대비 저렴한 보증금 1억 3700만원대~1억 7700만원대, 월 임대료 20만원대~40만원대로 공급된다.

‘평택역 SK VIEW’는 단지 내에 비오토피아정원, 인재의숲, 펫(PET)놀이터를 조성하며, 주민운동시설과 테마형 어린이놀이터를 꾸며 입주 시 풍부한 녹지환경 및 다양한 테마공간을 즐길 수 있다.

단지 곳곳에 커뮤니티와 주거서비스시설도 마련됐다. 신혼부부와 맞벌이부부를 위한 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방과후교실 등이 들어서고, 청년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공유센터가 특화시설로 갖춰진다. 중장년층을 위한 시니어클럽, 둘레길 산책로 등도 함께 조성할 예정이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실, 게스트하우스, 세대창고 및 무인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등 생활을 윤택하게 해줄 다양한 시설도 단지 내 마련된다. △아이돌봄 서비스 △SKT Smart Home Service △카셰어링 서비스 등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평택역 SK VIEW’가 위치한 고평지구는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일원 약 15만6483㎡ 규모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다. 공동주택, 단독주택, 공원 등이 지구 내 들어선다. 지구 내에는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축구장 약 2.5배 크기의 근린공원을 포함해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이 총 2만1081㎡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통복천 수변공원, 신대레포츠공원, 원평근린공원 등 크고 작은 공원들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되며 단지에서 통복천 수변공원까지는 산책로가 이어질 예정이다.

교통여건으로는 도보권에 지하철 1호선 급행 및 경부선이 운행 중인 평택역이 자리해 1시간 내 경기 수원 등에 출퇴근이 가능하다. 평택~화성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팽성로, 서동대로, 경기대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인접해 차량으로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평택역 SK VIEW’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계획돼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에서 안심하고 보육을 맡길 수 있으며 도보권에 세교초, 평택초, 평택중앙초 등이 있으며, 반경 1.5km 내에 군문초, 비전초, 평택성동초, 평택중 등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AK플라자(평택점)와 통복시장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차량 약 10분 거리에 이마트, 롯데마트, 평택성모병원, 하나로마트, CGV 등의 편의 및 문화시설도 들어서 있다. ‘스타필드 안성’도 차량 약 20분이면 도착 가능해 정주여건이 우수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