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경제=박선하 기자] 스마트 주식정보 플랫폼 알파스퀘어를 운영하는 알파프라임는 알파스퀘어의 태블릿 버전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알파스퀘어는 iOS, 안드로이드 등 대부분의 모바일 운영 체제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알파스퀘어는 기존의 모바일 증권 서비스가 갖고 있던 한계를 개선한 주식정보 플랫폼이다.

기존의 증권 서비스는 투자와 관련된 정보가 제한적이었고 사용자가 이를 자발적으로 관리하기 어려웠다. 알파스퀘어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UI/UX 환경에서 직접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이를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알파스퀘어는 지난 4월 안드로이드 앱 버전을 출시했고 두 달 뒤 iOS 앱 버전을 출시했다. 이번에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 적용되는 태블릿 버전을 완료하면서 국내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모바일 운영체제와 기기에서 알파스퀘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태블릿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식 정보 어플은 알파스퀘어가 유일하다.

알파프라임은 지난해 7월 알파스퀘어의 가치를 인정받아 DSC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 슈미트로부터 3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그 후 약 1년 간 월간 활성사용자 지표인 MAU가 4.6배 이상 성장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알파프라임은 올해 9월 시리즈A 투자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알파프라임은 이번 태블릿 버전 업데이트를 맞아 앱 리뷰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알파프라임은 이벤트 기간 내 작성된 리뷰 중 우수 리뷰를 선정해 에어팟 프로 1개와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앱 업데이트 당일부터 9월 말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